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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 South Korean people really like “SPICY”?

In my U.S. experience, every person asks me, "Oh, this is a little bit spicy, but you came from South Korea; I'm sure you are OK. " Sure, I like spicy food really much. However, we have yet to learn about every South Korean people's taste type. In Yummirific data, we collected 3,397 people's taste preference data with 40 survey questions. Fortunately, we covered that "SPICY." Our question number 8 aligns with "SPICY." "I like spicy food." So, I analyzed 3,397 people's responded data related to basic tasty preferences, Sour, Bitter, Salty, Sweety, and "SPICY. Here are some fun facts about it.

[에세이] 교육환경이 서울시 아파트가격에 미치는 영향 연구

교육환경이 서울시 아파트가격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헤도닉가격모형과 공간계량경제모형의 비교를 통해  A study on the influence of Educational Environment on housing prices of Seoul - By comparison between Hedonic Price Model and Spatial Economatrix Model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도시행정학과 석사과정 정윤식 Choung, Yunsik I. 서 론   주택은 여러 특성의 집합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러한 여러 특성은 주택 자체의 물리적 특성은 물론 다양한 환경적 특성에 의해 결정되어 진다. 여기에 주택은 일반 소비재와는 다르게 위치의 고정성(immobility)을 지니고 있어 주택 시장의 지역성(locality)을 발생시킨다. 이러한 위치의 고정성은 또한 공간적인 측면에서 살펴 볼 수 있는 특성이다. Rosen(1974)의 연구 이후 헤도닉가격함수(hedonic price function)는 주택과 같이 여러 가지 특성으로 구성된 재화의 잠재가격(imolicit price)을 측정하는데 자주 이용되어 왔으며, 주택가격의 형성 요인을 분석하는 강력한 도구로 사용되어 왔다. 여러 주택 가격 형성 요인 중에 교육환경이라는 환경적 특성은 서울 강남지역의 주택수요 증가에 직·간접적인 영향이 있었다는 점에 대해서 여러 연구자들이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하지만 기존의 연구들은 헤도닉가격모형을 사용하여 자료의 공간적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 횡단면(cross-section) 자료를 사용하여 주택가격을 추정할 때 이분산성(heteroskedasticity) 문제와 공간적 자기상관(spatial autocorrelation) 문제가 제기된다. Dubin(1998)은 주택가격의 횡단면 자료를 분석하는 경우 이분산성의 문제보다는 자기상관의 문제가 더 중요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주택가격의 공간적 자기상관은 크게 두 가지 요인에 의